페이스북 마케팅이란?

전세계 11억 명, 국내 1,600만 명의 사람들이 사용 중인 페이스북은 브랜드들이 반드시 공략해야 할 공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사용자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 기업, 자선단체, 공공기관 등에 ‘좋아요’를 눌러 자신의 관심을 적극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들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페이스북 타겟팅 광고 상품(타임라인, RHS 광고 등)의 집행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보면, 국내 마케터들도 페이스북 마케팅을 필수로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의 기본 개념

페이스북 마케팅의 기본 개념

페이스북 마케팅에서는 ‘좋아요’를 통한 입소문 전파가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자신의 관심사를 포스팅하고, 친구들과 ‘좋아요’ 혹은 ‘댓글’을 통해 소통합니다. 이 일련의 활동을 통해, 사용자의 게시물들은 페이스북의 친구 관계를 타고 점차 퍼져나가게 됩니다. ‘좋아요’ 없이는 입소문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자신의 친구들이 ‘좋아요’한 브랜드나 제품을 보다 더 신뢰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물건을 구매할 때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브랜드와 제품에 관심이 많을 법한 사람들을 타겟팅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보세요. 그들로부터 ‘좋아요’를 얻어내면, 자연스럽게 우리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집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란?

페이스북 페이지란?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해서는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은 필수입니다. 페이스북에서는 개인 계정 외에 기업이나 브랜드, 제품을 위한 ‘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개설하면 개인들이 자신의 계정을 만들어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것처럼, 기업들도 하나의 인격체로서 페이스북 사용자들(=팬)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마케팅 채널로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페이지 운영자가 작성한 콘텐츠(메시지, 사진, 이벤트 등)들이 팬들의 타임라인에 표시됩니다. 이 콘텐츠들은 팬의 친구들이 작성한 포스팅과 함께 보이기 때문에, 팬들은 거부감 없이 콘텐츠를 접하게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나 기업의 페이지를 ‘좋아요’ 함으로써 자신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을 즐기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성향도 페이지 운영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런 특징을 가진 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마케터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 때, 전문 페이스북 운영자를 두거나 대행사에게 운영을 맡기면 좋겠지만, 개인 사업자나 소규모 기업의 경우 인적, 경제적으로 여의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 엄두를 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팬게이지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 페이지 운영에 대한 A부터 Z를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