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모바일 앱 & 게임 프로모션 앱 6종 출시

등록일 2013-01-14    조회수 26199

게임도, 프로모션도 앱 하나로 OK! 차원이 다른 ‘팬게이지’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 ‘팬게이지’,
모바일 앱 & 게임 프로모션 앱 6종 출시

- 팬게이지, 신규 앱 출시 통해 전 세계 유일의 페이스북-모바일 크로스 프로모션을 위한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 지난 11월, 국내 최초 페이스북 모바일 연동 앱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2개월만에 서비스 확대 및 다양화
- 게임, 사진콘테스트 앱으로 고객 참여 방식의 프로모션 통한 기업 홍보 시너지 극대화


소셜 플랫폼 전문회사 넷다이버(대표 이준호)가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 ‘팬게이지’(FNGAGE, www.fngage.co.kr) 모바일 연동 앱 3종 및 게임 프로모션 앱 3종을 선보이며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는 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웰페이퍼 모바일 앱’, ‘출석체크 모바일 앱’에 이은 모바일 앱 3종 ▲ 사진콘테스트 모바일 앱, ▲카달로그 모바일 앱, ▲빈칸 채우기 모바일 앱과, 게임 프로모션 앱 3종 ▲가위바위보 앱, ▲짝 맞추기 앱, ▲스크래치 앱 이다.

이로써, 팬게이지는 전 세계적으로 유일한 페이스북-모바일 크로스 프로모션을 위한 앱 제작 서비스로의 차별화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

‘사진콘테스트 모바일 앱’은 페이스북 상에서 팬들의 참여로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PC로 옮길 필요 없이 모바일 상에서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다. ‘카달로그 모바일 앱’은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서 브랜드•제품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소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썸네일과 페이지방식 두 가지를 통해 최대 100개의 사진 등록이 가능하며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빈칸 채우기 모바일 앱’은 기업의 브랜드 홍보와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퀴즈 이벤트로, 기존의 댓글 이벤트와는 달리 응모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넷다이버는 가위바위보, 짝 맞추기 등 단순 방식의 게임으로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게임 프로모션 앱을 통해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팬게이지가 단독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게임 이벤트 앱 ‘가위바위보 앱’은 플래시로 진행되는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참가자가 이기면 선택된 경품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짝 맞추기 앱’은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12쌍의 조각들 중 제한 시간 내에 1쌍의 같은 그림을 찾아 맞추는 게임 앱이다. 반복적인 이미지 노출로 인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스크래치 앱’은 마우스로 브랜드•제품 이미지가 그려진 복권을 긁어 이벤트 당첨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앱이다.

이준호 넷다이버 대표는 “팬게이지를 통해 더 많은 개인과 기업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기획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다양화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차별화된 페이스북 앱 제작 서비스로 이용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팬게이지는 자체 앱 제작 도구를 통해 페이스북 사용자가 페이스북 페이지 앱을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현재까지 SK텔레콤, KB 국민카드, 메가박스를 비롯한 1,700여개의 기업 페이스북에서 4,300개 이상의 팬게이지 앱을 이용하고 있다.